개발/KH국비지원과정

[KH국비지원 웹개발자 과정] Day_15 키워드. 소켓 채팅프로그램실습 등

mabb 2022. 7. 4. 14: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삶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는 영차영차입니다.
드디어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며 공부에 전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강의 복기용으로 키워드를 기록하는 용도의 포스팅입니다.
--------------------------------------------------------------------------------------------------

소켓 - 연결을 항상 유지하는 채팅프로그램 등에서 사용
HTTP - request, response 전송 및 응답을 마친 후 연결을 종료함. 서버,클라이언트, 요청이 있을 때만 응답.

-벡터클래스
java.util.List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컬렉션

채팅프로그램 실습)
보조스트림 DataInputStream, DataOutputStream,   -> 메소드가 더 편리해짐. readUTF(String str)  같은 메소드.

실습 중 잘못 생각한 부분. 소켓에서 가져온 스트림객체가 반복문에서 업데이트되어야 새로운 값을 받는다고 생각함.

-소켓 프로그램에서 read와 write를 주고받는 것 말고 완전한 채팅프로그램처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클라이언트의 입력값을 토대로 서버에서 계산한 값을 돌려주는 실습)

소켓 베이스볼 게임 실습)
서버에 정답을 정해두고 클라이언트에서 답을 입력하여 3스트라이크가 되면 종료하는 실습.

주말과제)
메뉴를 통해 입력하는 게임 만들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