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표 공간에 사각형을 그리고 점(Point)가 사각형의 내부에 있는지 외부에 있는지 판단하는 로직을 만들고자 하였다. 기존 회사에 있던 로직은 타겟 포인트의 x,y좌표가 사각형의 4개 꼭지점의 x,y좌표 사이에 있으면 사각형 안에 점이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 로직이 제대로 동작하려면 축과 평행한 직각사각형이어야만 한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자가 그리는 사각형은 축과 평행하지 않을 수 있고 찌그러진 사각형일 수도 있다.이 문제의 해결 방법은 다시 고등 수학이라는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고등학교 시절 수학을 멀리하였으나 개발자가 되고 나서 논리력을 기른다는 관점에서 수학의 필요를 느꼈다. 그래서 중,고등학교 수학 교재와 함께 구매하여 틈틈이 보던 책이 이 책인데 명제부터 시작해서 삼각비나 벡터 같은 개..